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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창업경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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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센터
창업에서 경영관리까지 미래지역산업개발원 · 미래창업경영원만의 컨설팅 노하우로
고객만의 든든한 성공지원 파트너가 되어 드립니다.

컨설팅 서비스

창업컨설팅
타깃고객, 경쟁사, 상권, 입지, 아이템 등 기본적인 진단, 분석부터 기획, 관리까지 메뉴얼화된 체계적인 신규사업컨설팅을 통해 창업자의 사업을 성공으로 지원합니다.

창업의 유형

  • 프랜차이즈본부창업
    시장에서 검증된 성공적인 아이템으로 프랜차이즈 본부 시스템 구축 컨설팅
  • 외식창업
    외식창업 컨설턴트의 컨설팅을 통한 성공창업
  • 전수창업
    기존업소의 메뉴 전수를 통한 창업
  • 청년창업
    대학생 및 청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컨설팅
  • 독립창업
    직접 새로운 브랜드의 사업을 창업
  • 위탁창업
    해당업종의 전문가에게 창업 및 경영을 위탁하는 형식의 창업
  • 수탁창업
    타인의 업체를 수탁 경영하는 형식의 창업

컨설팅 절차 및 내용

  • Step
    01

    상담
  • Step
    02

    컨설팅의뢰
  • Step
    03

    사업타당성 분석
  • Step
    04

    성공전략도출
  • Step
    05

    컨설팅보고서
    제출
  • Step
    06

    사후관리
외식업컨설팅
  • 상권분석
    상권, 입지 분석을 통한 점포 타당성 분석
  • 컨셉회의
    상권에 부합하는 아이템선정과 컨셉설정으로 차별화 전략 수립
  • 검토 및 협의
    매장 운영 전략과 구체적인 운영계획 검토 및 협의
  • 기획
    상호, 로고, 간판, 메뉴판, 홍보물 등 디자인물 기획
  • 인테리어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고객 동선, 공사 비용과 내역 확인 후 공사진행
  • 도면확인
    주방 설계 도면 확인, 레이아웃 확인 및 주방설비와 기물 구입
  • 메뉴교육
    조리기본원리, 레시피전수, 식재료구매, 재고관리 등
  • 기타오픈지원
    인허가사항, 포스, 주류업체, 식재료 구매 등 협력업체 안내
  • Open
    현장 교육과 가오픈 및 그랜드 오픈 지원

컨설팅 프로세스

  • 미래지역산업개발원 · 미래창업경영원 외식창업의 컨설팅 프로세스입니다.
    (아래의 프로세스는 컨설팅 상품에 따라 프로세스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Step
    01

    창업기초 상담
  • Step
    02

    디자인 및 설계
  • Step
    03

    메뉴교육
  • Step
    04

    오픈 및 관리

메뉴개발 컨설팅

메뉴개발 주요항목

  • 통계자료조사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분식등 업종별 맞춤 메뉴 개발
  • 메뉴 리뉴얼
    운영중인 매장의 기존 메뉴 맛 개선 및 추가 메뉴개발, 메뉴 네이밍
  • 메뉴기술전수
    국내 최고의 메뉴개발 전문가와 전문 조리사의 메뉴 전수 및 유명음식점의 메뉴전수
  • 프랜차이즈 메뉴개발
    보다 체계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가맹점주가 습득 할 수 있는 메뉴 개발
  • 소스개발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필수 노하우인 소스 개발을 타 브랜드와 차별화 시켜 개발
  • 푸드 스타일링
    단순한 음식이미지를 창출하는 스타일링을 넘어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스타일 연출 및 사진촬영

메뉴개발 프로세스

신메뉴개발 메뉴 리뉴얼
  1. 상담 후 예약
  2. 메뉴개발 계약체결
  3. 메뉴컨셉미팅
  4. 시장조사 및 메뉴개발
  5. 품평회
  6. 메뉴확정
  7. 레시피 작성
  8. 메뉴교육
  9. 메뉴촬영
  10. 판매 후 점검 및 보완
  1. 상담 후 예약
  2. 점포방문 및 시식
  3. 메뉴 리뉴얼 품목 및 범위 확정
  4. 시장조사
  5. 메뉴개발
  6. 품평회
  7. 메뉴확정
  8. 레시피작성
  9. 주방시스템 체크
  10. 메뉴교육 및 조리시스템 구축
  11. 납품알선
  12. 판매, 메뉴보완 및 관리 변경

프랜차이즈 컨설팅

프랜차이즈 본부 시스템구축 컨설팅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이야말로 프랜차이즈 사업의 핵심입니다.
프랜차이즈 사업은 시스템에 의해 운영되는 사업입니다.
체계적인 매뉴얼과 시스템이 갖추어지지않고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하게 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가맹점주에게 갈 수 밖에 없고 본사의 시행착오도 그 만큼 커지게 됩니다.
프랜차이즈 사업을 실시하게 전에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본사의 시스템을 구축해야만 가맹점 출점에문제가없고, 지속성장 가능한 사업 환경이 형성됩니다.
    컨설팅 대상
  1. 프랜차이즈 본사 창업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법인

미래지역산업개발원 · 미래창업경영원
프랜차이즈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투입하여 체계적인 매뉴얼 작업을 통하여 수익성과 차별성 있는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보다 더 멀리보고, 보다 더 안정적으로 가맹본부를 운영할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하는 사업파트너가 되겠습니다.

    컨설팅 프로세스 및 세부내용

    시스템구축

  • 아이템 개발 / 분석
  • 인테리어 컨셉개발
  • 가맹점 자금지원을 위한 금융사 제휴
  • 메뉴 / 상품 / 서비스 개발
  • 거래처 라인업
  • 출점전략 수립
  • 브랜드네이밍 / 상표출원
  • 도메인 등록 / 홈페이지 구축
  • 홍보마케팅 전략수립
  • CI / BI 등 각종 디자인물 개발
  • 분야별 전문인력 구성
  • 리스크분석 및 대안전략 수립
  • 사업계획서 작성
  • 직영점 출점전략 수립
  • 업무제휴 채널구축
  • 정보공개서 작성
  • 가맹점 출점전략 수립
  • 직원교육
  • 가맹안내서 작성
  • 각종 내부 서류양식 개발
  • 프랜차이즈 본사 인큐베이팅
  • 가맹계약서 작성
  • 물류 및 가맹점 관리프로그램 구축
  • 제2 브랜드 롤칭 자문

프랜차이즈 경영 컨설팅

보다 효율적으로 가맹본부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가맹본부를 설립했지만, 사업초기 세웠던 경영전략, 수익구조, 가맹점 출점 수 등이 예상치를 훨씬 밑도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상당한 기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가맹본사가 주먹구구식으로 운영되는 경우도 상당 수 존재하고, 이러한 문제점들 때문에 가맹점 사업에 정체기가 오게 됩니다.
    컨설팅 대상
  1. 현재 브랜드를 런칭하여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중인 프랜차이즈 본사

미래지역산업개발원 · 미래창업경영원
철저한 시장상황, 트랜드, 사업환경, 아이템, 수익성, 리스크 등의 분석을 통하여 귀사의 혁신역량을 제고하고, 중장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대안을 제시해 드립니다.

    컨설팅 프로세스 및 세부내용
경영진단
  1. 브랜드분석
  2. 아이템분석
  3. 거래처분석
  4. 직원분석
  5. 경쟁력분석
  6. 경영전략분석
  7. 가맹점분석
  8. 수익성분석
  9. 리스크분석
  10. 사업확장성분석
  11. 홍보전략분석
교육
  1. 마인드 교육
  2. 수퍼바이징 교육
  3. 업무담당별 특화 및 심화 교육
  4. 가맹점주 교육
  5. 본사 임직원 및 가맹점주 워크샵
  6. 벤치마킹 교육
경영개선
  1. 경영개선전략 수립
  2. 경쟁력강화전략 수립
  3. 본사 수익성강화전략 수립
  4. 가맹점 수익성강화전략 수립
  5. BI / CI 등 각종 디자인물
  6. 메뉴 / 상품 / 서비스 리뉴얼 보강
  7. 지속경영전략 수립
  8. 리스크고나리전략 수립
  9. 경영개선자금 안내
  10. 전문인력 헤드헌팅
  11. 추가 브랜드 런칭전략 수립
홍보마케팅
  1. 본사 온라인 마케팅 전략수립 및 대행
  2. 본사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수립 및 대행
  3. 본사 모바일 마케팅 전략수립 및 대행
  4. 가맹점 온라인 마케팅 전략수립 및 대행
  5. 가맹점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수립 및 대행
  6. 가맹점 모바일 마케팅 전략수립 및 대행

프랜차이즈 인큐베이팅 컨설팅

    인큐베이팅 대상
  1. 가맹사업 경험이 부족하거나 가맹점 모집을 활성화하려는 가맹본부
  2. 아이템 경쟁력은 있으나 프랜차이즈 활성화에 문제를 겪고 있는 가맹본부
    인큐베이팅 시스템
    인큐베이팅 절차
  • Step 1. 상담 및 진단
    인터뷰 / FC진단 및 문제분석 / 약식 컨설팅
  • Step 2. 사업 타당성 분석
    사업화 방안 검토 및 경쟁력 분석 / 브랜드 점검, 분석
  • Step 3. 제안
    분석에 따른 인큐베이팅 제안 및 인큐베이팅 진해여부 결정
  • Step 4. 계약서 작성
    인큐베이팅 기간, 비용, 범위 협의
  • Step 5. 인큐베이팅 진행
    BI, CI 리뉴얼, 디자인 컨셉 확정, 물류시스템 구축, 운영매뉴얼 구축, 가맹개설, 계약관련 업무, 브랜드 홍보, 마케팅, 직원교육, 사업설명회, 창업박람회
  • Step 6. 중간결과보고
    추가문제점 보완 및 개선사항 체크

프랜차이즈 홍보마케팅 컨설팅

프랜차이즈 홍보마케팅
이제 단순하게 알리는 것을 떠나서 가맹점 및 고객유치, 브랜드 가치의 상승, 매출활성화등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전략적으로 계획을 세우지 않고 주먹구구식 홍보기법을 이용하여 지출한 금액대비 홍보효과가 미미한 경우가 많이 존재합니다.
    홍보마케팅 대상
  1.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가맹점 매출을 상승시키려는 프랜차이즈 본사

  • 홈페이지 홍보
    키워드 광고, 배너, 창업사이트 광고
  • 블로그
    기업형 블로그 : 본사 블로그 관리
    파워블로그 : 각 분야별 블로그 선별한 바이럴 마케팅
    유저블로그 : 소비자를 통한 맛집 소개
  • 카페
    창업카페, 맛집카페 등 홍보
  • SNS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 등 2000만명의 국내 이용자들을 활용하여 브랜드 노출
  • 모바일
    2500만명의 스마트폰 이용자를 SNS와 함께 연동하여 브랜드 홍보
  • 기사 및 보도자료 작성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 등 2000만명의 국내 이용자들을 활용하여 브랜드 노출

  • 신문광고
    정확한 컨셉과 정보전달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 상승 및 소비유발
  • 잡지광고
    보다 확실하게 원하는 티켓층을 선별하여 브랜드 홍보
  • 옥외광고
    임팩트 있는 메세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적극적 홍보
  • 현수막
    합리적인 비용으로 지역을 세분화하여 홍보
  • 버스쉘터광고
    도시 전역에 설치하여 고객과 반복적으로 접촉
  • 영상매체홍보
    TV, 라디오, 케이블 방송
  • 창업박람회참가
    방문 목적이 확실한 예비창업자를 대상 홍보
  • 사업설명회
    정기적인 사업설명회 개최를 통하여 가맹점주 모집 및 홍보

가맹점 창업컨설팅

컨설팅 대상

  • 가맹본부에 대한 많은 정보를 조사 하였으나 확신을 가지지 못하는 예비창업자
  • 본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가맹본부를 찾는 예비창업자
  • 창업자금 부족등의 문제로 가맹점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
  • 기본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나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가맹점창업의 장점과 단점

가맹점창업의 장점 가맹점창업의 단점
  1. 독립창업보다 실패할 확률이 적고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손익분기점을 맞출 수 있음
  2. 사업장 오픈 스케줄을 최대한 단축시켜 경비절감 효과
  3. 가맹본사의 대량구입으로 원가 절감효과
  4. 점포경영에 대한 교육과 지원으로 미숙한 운영을 보완해줌
  5. 네임벨류에 따라 브랜드 가치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
  1. 가맹점주의 경영방법과 맞지 않더라도 본사의 정책에 맞춰 운영
  2. 가맹점주의 의견과 아이디어가 반영이 잘 되지 않음
  3. 부실 가맹본사와의 계약으로 분쟁발생의 위험성 존재
  4. 본사의 사세가 약화되면 가맹점의 사업 지속성에 문제가 발생가능함
  5. 본사에서 제품개발 지도를 담당하여 가맹점주의 독립성이 결여될 수 있음

컨설팅 프로세스

  • Step
    01

    온라인 문의및
    전화상담
  • Step
    02

    방문상담 및
    가맹컨설팅 안내
  • Step
    03

    계약 및 클라이언트
    적성분석
  • Step
    04

    선택업종별 우량
    가맹본부 정보제공
  • Step
    05

    매장 체크 및
    사업설명회 안내
  • Step
    06

    사업타당성
    검토 및 선정
  • Step
    07

    가맹본부
    가맹계약체결
  • Step
    08

    계약 후 법률지원
    및 클레임 처리

농식품 6차산업 컨설팅

    6차산업화 창업계획수립 컨설팅
  1. 1차 자원 활용 제조·가공, 유통·판매, 농촌관광 등 6차산업 활성화 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2. 농식품 제조·가공 시설설계, 시설구축계획, 시설 교체 및 자동화 계획, 시설현대화, 운영프로세스 구축
  3. 향토산업 육성사업, 지역전략식품 육성사업, 농촌자원 복합산업화지원사업 등 정부지원사업 계획수립
    연대·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역량강화 컨설팅
  1. 농가경영체 조직화, 융합연계 기술 및 협업 역량강화
  2. 지역의 6차산업 주체간 연대·협력(컨소시엄 구성),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
    경영개선 컨설팅
  1. 생산성향상, 품질개선, 원가절감, 공정개선, 인사/노무/조직운영, 중장기 전략수립,재무관리, 회계관리, 판매관리 컨설팅
  2. 기술이전(R&BD), 기술평가, 현장애로 개선, R&D지원
    6차산업 경영체 마케팅 및 홍보 컨설팅
  1. 상품개발, 상품포장지개발, 브랜드개발, 마케팅전략, 온라인판매전략, 홍보전략, 프로모션, 시장조사
  2. 新시장발굴, 로컬푸드, 꾸러미사업 계약재배, 단체․학교급식 연계 지원 등

홍보마케팅 건설팅

미래지역산업개발원 · 미래창업경영원은 과학적인 매장의 내·외부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진단하고 전략적인 온·오프라인 통합마케팅을 통하여 기대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여, 매출창출의 길을 안내해 드립니다.

  • BLOG / SNS / CAFE / MOBILE / VIRAL

  • Newspaper / Advertisement / TV / Radio / Poster

마케팅 프로세스

  • 1. 시장분석 및 매출분석
    고객수, 객단가, 시간대, 요일, 성별, 연령, 성향, 외부경쟁요인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
  • 2. 문제점 체크
    품질, 서비스, 분위기 등 내부적 요인분석과 상권변화, 경쟁업체, 판촉 등 외부적 요인 분석을 통하여 문제점 체크
  • 3. 마케팅 솔루션 선정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방법을 우선순위로 설정 및 마케팅 효과 예상
  • 4. 마케팅 시행
    계획된 마케팅 실시 전 내부 정비 및 마케팅 실시(온·오프라인 통합마케팅)
  • 5. 시행결과 분석 및 보완
    마케팅 효과 예상치와 차이 분석 및 결점 보완

경영개선 컨설팅

경영개선 컨설팅은 점포운영의 진단을 통해 문제점 개선 및 업종전환, 리모델링, 경영활성화 등 안정적인 경영이 되도록 해결방안을 모색해주는 경영지원 컨설팅 서비스입니다.
    업종전환 컨설팅

    경영활성화 컨설팅
부진원인 진단 분석 및 연구 해결방안 모색
상권 및 입지 진단 수집자료 분석 점포 마케팅 자료제공
점포관리 진단 내점 고객분석 매출활성화 기번 전수
서비스, 상품진단 매출 활성화 전략 수립 월간 마케팅 계획 수립 제공

점포개발 건설팅

상권분류

거리 분류 특징 분류
  1. 1차 상권
    고객들이 점포에 가장 근접해 있으며 판매 금액이 가장 높은 지역
  2. 2차 상권
    1차 상권의 외각에 위치하며 점포에서 1km반경 이내의 지점
  3. 3차 상권
    1, 2차 상권 이외의 고객을 포함하며 반경 2km 이내의 지점
  1. 주택가 및 아파트 밀집지역
  2. 교통요지 노출지역
  3. 번화가 및 패션가 지역
  4. 오피스 상권지역
  5. 역세권 지역
  6. 학교 상권지역
  7. 대형유통점 및 할인점 지역
  8. 대학가 상권지역
  9. 교외지역
  10. 휴양지 상권지역

상권영양요소 분석

  • 지리적
    요소분석
  • 인구통계적
    요소분석
  • 배후 소비자
    분석
  • 점포관련
    요소분석
  • 기타시설
    요소분석

상권조사 주요항목

  • 통계자료조사
  • 상권형태 및 규모파악
  • 통행인구 조사
  • 통행차량조사
  • 경쟁점포조사
  • 상권향후 전망조사

점포개발 절차

  • Step
    01

    상권내
    지역정보 분석
  • Step
    02

    상권/입지분석
    자료분석
  • Step
    03

    점포입지
    심층분석
  • Step
    04

    점포입지
    타당성 분석
  • Step
    05

    점포계약 체결